신규자료

학교교육과청소년(방통대)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한다(30점)

파인비266 2019. 10. 21. 11:15

학교교육과청소년(방통대)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한다(30점)

자료보러가기 클릭 → http://sales.happyreport.co.kr/fineview/20191004190818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30점만점자료입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한다(30점)

I. 서론

1. 이번 과제에 앞서서


II. 본론

1. 초등학교 방과 후 학교 운영계획

2. 중학교 방과 후 학교 운영계획

3. 두 학교 간의 방과 후 학교 비교

4. 자신이 운영해보고 싶은 프로그램


III. 결론


Ⅳ. 참고 자료

I. 서론


1. 이번 과제에 앞서서


교육프로그램의 다큐멘터리 영상을 보았다. 영상 속 주인공들은 학생이었다. 밤 12시까지 학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수 없이 많았다. 학원 차를 타고 이제 하루 일과가 끝났나 싶었지만 바로 씻고 새벽까지 졸린 눈을 뒤로 한 채 다시 문제집을 펴고 공부하는 내용이 나왔다. 이에 외국인들은 이 영상을 보고 믿을 수 없다는 토끼 눈을 뜨고 보았다. 이는 우리나라와 학교교육제도와 외국 학교교육제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학교 앞 거리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많은 학원들이 둘러싸여 있는 모습들을 종종 볼 수가 있다. 국어, 영어 ,수학, 한국사 중심반과 고교 입시 준비반, 대입 입시 전문 학원 간판 들이 줄지어져 있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는 ‘과외’ 라는 사교육이 있다. 돌아 서서 생각을 해보면 우리나라는 사교육 문화가 많이 전파되어있다. 최근 예능프로그램으로 나와 학원에 시달려 힘든 아이와 학부모가 나와 이야기를 다루는 내용들의 프로그램이 있다. 이를 보면 사교육에 투자를 많이 하는 학부모들이 많아질수록 단점들도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교육의 부담을 없애기 위한 방과 후 학교의 설립 목적과 전혀 다른 방향으로 간다.

 

자료보러가기 클릭 → http://sales.happyreport.co.kr/fineview/20191004190818